본문 바로가기
뷰티

나에게 어울리는 립스틱 고르는 법! 피부색에 맞는 립스틱 컬러 추천

by happy is 2021. 3. 17.

 

살랑살랑 날씨가 봄 같네요!!

봄옷 봄화장 이런거 많이들 관심 가지실 텐데요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본인과 어울리는 색을 찾는 것 같아요ㅎㅎ

립스틱만 잘 발라도 확 달라 보이거든요!!

 

 

피부톤에 맞는 립스틱 컬러

1. 노란피부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피부색이에요

노란피부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진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시는 게 좋아요~

붉은 기가 섞인 브라운컬러나
붉은 톤의 레드컬러,

퍼플, 오렌지 계열의 색을 추천합니다

반대로 연한 컬러의 립스틱을 사용하면

생기가 더 없어 보일 수 있으니

베이지와 같은 연한 컬러는

피하시는 게 좋아요


 

2. 까만피부

섹시하고 건강한 매력적인 피부

제가 가진 피부색이에요ㅎㅎㅎㅎ

한때 이효리 립컬러가
너무 섹시하고 걸크여서
다크브라운 다크레드 컬러의

립스틱을 잔뜩 샀었죠ㅎㅎㅎ

많은 분들이 검은 피부에는 매치할 색이

별로 없다고 생각 하실 수도 있는데요

알고 보면 어울리는 색이 참 많다는 사실!!

검은색의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명도가 낮은 컬러의 립스틱이 어울려요

오렌지빛이 도는 진한 컬러나

와인, 코코아색 계열,

다크레드, 누드베이지, 브라운 컬러

검은피부색을 훨씬 매력 있게 만들어주죠!!


 

3. 하얀피부

하얀피부는 도화지와 같아서
어떤 컬러나 소화 가능..

부러워..ㅠㅠ

하지만 하얀 피부는 자칫 창백해 보일 수 있으니

혈색이 밝아 보이도록 해주는 컬러를 추천드려요

핑크나 오렌지, 레드, 퍼플과 같은 색상이요!


 

4. 붉은피부

홍조를 포함한 붉은색의 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한층 톤 다운을 시켜주는 게 좋아요

피부톤을 차분하게 보이게끔 해주는

브라운, 누드베이지, 피치계열의 컬러
잘 어울리죠

거기에 투명 립글로즈를 사용하면

윤기 있고 생기 있는 청순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요

하지만 레드색 컬러는 붉은 피부를
더 돋보이게 하니

피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댓글